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센스 탈락 2차 메일과 추가 메일...채찍과 당근? ㅎㅎ

공연 후기 & 리뷰/블로그관리 후기 & 정보

by 야망부자 2020. 4. 22. 00:26

본문

4월 2일에 1차 탈락 메일을 받은 후 바로 재신청을 해버렸어요~

그리고 또 답장 메일이 한참동안 안와서 애드센스 html 소스 위치를 바꾸었더니 또 2~3일 후에 반응이 오네요. 

 

 

4월 18일에 2차 탈락 메일을 받았습니다.

 

2차 탈락 메일 

1차 때는 코로나 때문에 업무가 마비됐는지 이유조차 제대로 안알려줬는데, 이번에는 이유가 있었어요. 

애드센스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기 때문이예요ㅎㅎ

 

흠..

 

구체적인 정답은 없는 애드센스 고시라지만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는 것 같아서 이번에는 바로 재신청하지 않고 재정비를 하고 다시 신청하려고 생각했어요.

 

그랬더니 다음날 4월 19일에 추가 메일이 왔어요.

 

 

전문가의 팁1을 보고 '카테고리 정리를 해볼까?' 생각이 들었어요. 

 

제 블로그에는 일상 콘텐츠가 대부분이고 압도적으로 전문적인 카테고리도 없기 때문이예요. 

IT, 여행, 재테크, 부동산, 안전 등등 일관성 있는 카테고리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처럼 한 카테고리를 깊게 파고 싶긴한데, 자신이 없더라고요. 

 

그러다가 유튜버 '영감수업'의 이 동영상을 보고 조금 용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주 내용:  배움이 완성된 상태에 물론 전문적인 글을 쓸 수 있겠지만 나의 배우는 과정 또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일단 칼럼(나의 주관이나 경험이 들어간 포스팅)을 쓰라. 

 

ㅎㅎ그래서 제 관심사에서 제가 새로 알게된 내용도 앞으로 포스팅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전문가의 팁2: 품질 가이드라인을 봤는데 저는 다 해당이 없는 것 같은데 말이죠.. 

search console 도움말 중

 

보다 자세한 가이드라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https://support.google.com/webmasters/topic/6001971

 

품질 가이드라인 - Search Console 고객센터

 

support.google.com

 

더 연구해본 후에 3차 신청을 해보려고요^^ 

 

 

 

애드고시를 함께하는 분들에게는 애드꽃길을 응원하고

애드센스를 다신 분들은 수익 따블로 나길 응원합니다! 

관련글 더보기